꽃 중의 꽃, 우수과제 전시회! 2014 S/W멤버십 기술전 방문기 2


 

하늘은 높고 푸르고, 바람은 쌀쌀하고,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되었어요. 여러분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에서도 가을을 보내기에 여념이 없는데요.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 ‘2014 S/W멤버십 기술전’ 2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12일의 여정, 그 마지막 방문기를 함께 하시겠어요? :)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컨서트 홀에서 진행된 개회식을 시작으로 명사 강의, 우수회원 세미나, 우수선배 세미나 등 다양한 세미나가 끝나자,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건 대망의 우수과제 전시회였는데요. 지역멤버십 별로 우수과제를 전시, 시연하고 다른 멤버십 회원들과의 교류를 진행했답니다.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그 중 몇 가지 작품을 함께 감상해보세요.  

 

 

핸들을 잡지 않고 타는 자전거’. 상상이 가시나요?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는 자전거, 어쩌면 불가능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시겠지만요. S/W멤버십에서는 가능한 일이 되었습니다. 자전거를 기구학적으로 해석하여 제어기 설계를 한 것이 바로 그 주인공. 여기에 ‘Navigation’‘SignalLight’를 연동하여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핸들을 사용하는 기존의 자전거 못지 않게 편리한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평지는 물론 오르막길, 내리막길, 커브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모습에 블로그지기는 감탄했답니다.   

 

 

이밖에도 2D 화면에서 3D로 감상할 수 있는 기술부터 스마트폰을 PC의 주변장치로 사용했을 때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스마트폰을 기존의 PC를 대체할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스마트폰의 기능을 눈부시게 끌어올린 소프트웨어기술들도 있었는데요. 전시회 내내 회원들은 진지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자신의 생각이나 궁금한 점을 공유하며 발전적인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4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기술전, 모두 잘 감상하셨나요? 아쉽지만 이제 마쳐야 할 시간이 돌아왔어요. 정말 다양한 S/W기술과 작품들을 감상했는데요.

이곳의 소프트웨어기술이 전부 상용화가 되어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그 날까지,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블로그지기가 여러분을 응원할게요 :)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